Strategy

대우조선해양은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9001, ISO 29001 및 ISO 3834 인증을 바탕으로 품질경영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품질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조직 상황에 대한 이해, 당사 품질관련 이해관계자의 특성과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리스크 및 기회에 대응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내부심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선박의 수주부터 인도 후 유지보수 단계까지 제품의 생애 주기 단계별 고객의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고객 소통 채널인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해 당사 제품, 서비스 및 기술에 대한 품질과 평가 결과 등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 추진 체계

Image















Performance

품질경영 추진 

2022년 품질경영 중점 추진 방향으로, Risk 전사 통합 관리 및 품질경쟁력 확보, 선제적 예방활동 및 환경변화 대응 강화, QM 인재 역량강화 및 스마트 품질관리 실현, 협력사 SCM(Supply Chain Management) 강화 및 소통 문화 정착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품질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선제적 관리 및 스마트 품질관리 실현을 통해 초격차 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구분소분류단위202020212022
인증ISO 9001 인증%
100
100
100
ISO 29001 인증
%
100
100
100
ISO 3834 인증
%
100
100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