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은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9001, ISO 29001 및 ISO 3834 인증을 바탕으로 품질경영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품질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조직 상황에 대한 이해, 당사 품질관련 이해관계자의 특성과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리스크 및 기회에 대응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내부심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선박의 수주부터 인도 후 유지보수 단계까지 제품의 생애 주기 단계별 고객의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고객 소통 채널인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해 당사 제품, 서비스 및 기술에 대한 품질과 평가 결과 등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 추진 체계
품질경영 추진
2022년 품질경영 중점 추진 방향으로, Risk 전사 통합 관리 및 품질경쟁력 확보, 선제적 예방활동 및 환경변화 대응 강화, QM 인재 역량강화 및 스마트 품질관리 실현, 협력사 SCM(Supply Chain Management) 강화 및 소통 문화 정착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품질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선제적 관리 및 스마트 품질관리 실현을 통해 초격차 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구분 | 소분류 | 단위 | 2020 | 2021 | 2022 |
---|---|---|---|---|---|
인증 | ISO 9001 인증 | % | 100 | 100 | 100 |
ISO 29001 인증 | % | 100 | 100 | 100 | |
ISO 3834 인증 | % | 100 | 100 | 100 |